
[자기 탐색, 대화] 감정 너머
모임 소개
2030을 위한 자기 탐색 및 감정 대화 모임 우리는 매일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살아갑니다. 사회인으로서, 연인으로서, 자식으로서 해야 할 일에 몰두하고, 성과를 내고, 책임을 다합니다. 때론 버겁지만, 그 인정 속에서 나의 존재감과 의미를 찾기도 하죠.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. “나는 이걸 해내고 있지만, 이게 전부일까?” “잘 살고 있는 것 같은데, 별문제는 없는데, 왜 가끔 공허함이 밀려올까?” 어쩌면 우리가 더 깊이 들여다봐야 할 것은 감정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. 우리는 주로 이성과 논리를 앞세워 살아갑니다. 빠르게 판단하고, 실수를 줄이며, 효율적으로 움직이기 위해 감정은 뒤로 밀려나곤 합니다. 감정은 등잔 밑과 같습니다. 너무 가까워서 잘 들여다보지 않지만, 여전히 우리의 삶에 강력한 영향을 미칩니다. 💡 이 모임은 감정을 자각하고, 몸과 마음으로 온전히 느끼고, 머물게 하고, 표현하며 나누는 과정입니다. 그 과정이 우리를 더 깊이 자신과 연결시키고, 더 선명한 삶으로 이끌어줍니다. 함께 감정을 탐색하고, 표현하며, 서로의 경험을 나누어요. 서로의 이야기 속에서 자신을 발견하고, 공감과 연결감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. 자신을 위한 가장 따뜻한 사치를 함께 합시다!
정모 일정 1

9/19(금)
오후 7:30
관계에 대해
9/19(금) 오후 7:30
을지로3가 인근 대관
10,000







운영진

이소연
.
모임 멤버 85















비슷한 모임

신당의 힙한 책방 커뮤니티📚
어서오세요. 기록하는 서점 오드쓰북입니다 :) 신당역 1번출구 앞, 몰입

眞 자유독서
독서와 다양한 생각 그리고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모임 자유로운 선택에는

🤔메타사피엔스💬
💬 철학과 관련된 주제, 자유로운 대화방식으로 함께하는 모임 📚 주제:

🎖퇴근후 (전시,예술,독서)어때요?
지금 성곽산책,팝업스토어,체험,전시회 정모 진행중🌞 전공자(모임장)

💡The Philosophy🧐 1
💡진지한 이야기를 가볍게 나눌수 있는 모임🧐 철학이란 뭘까요? 유명 철

작은 글쓰기 [노원/건대/송파/종로]
-글쓰기가 좋아 시작한 모임입니다 본인만의 글쓰기를 존중하며 응원합니다.